금호타이어 할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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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비밀요원 조회 5회 작성일 2021-04-07 21:56:2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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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빛그린산단 이전설 '솔솔' (뉴스데스크 2021.3.29 광주MBC)

(앵커)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이전하는 일이
옮겨갈 부지를 찾지 못해
2년 넘게 제자리 걸음입니다.

당장 이전이 가능한
빛그린산단이 있기는 하지만
광주 경계를 넘어 함평까지 포함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이계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광주 송정역과 맞닿아있는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은
그 규모가 42만 제곱미터에 이릅니다.

공장이 옮겨갈 부지도
최소한 이 정도 크기는 확보돼야한다는 게
금호타이어의 입장입니다.

재작년 1월 광주시와 금호타이어가
공장 이전 관련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대상지를 물색해왔지만
적정 후보지를 찾는 데 번번히 실패했습니다.

가장 먼저 검토된 빛그린산단은
광주 경계 안쪽에는 이미 남아있는 땅이 없고,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는
부지를 매입하는 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평동 3차 산업단지가 거론되기도 했지만
그린벨트를 해제하기까지
5년 이상 걸린다는 점이 결격 사유가 됐습니다.

* 김대중 광주시 투자유치과장
"여러번 회의를 갖고 했는 데 현실적으로는 지금 관내(광주시)에 3년 이내 착공할만한 산업단지는 없습니다."

광주 송정역 일대와
KTX 투자선도지구를 속도감있게 개발해야하고,

금호타이어 역시
생산설비 투자를 마냥 미룰 수만 없는 일이어서
당장이라도 이전이 가능한
빛그린 2차산단 일원이 다시 주목받고있습니다.

문제는 해당 부지가
광산구가 아닌 함평 쪽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관내 이전'을 원칙으로 삼고있는
광주시는 결단을 내리기 쉽지않은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광주시민과 함평군민 동의 절차를 전제로 하는
'절충안'이 조심스럽게 제시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공장을 함평 쪽으로 이전하는 대신
광주글로벌모터스의 경계를 조정해
함평군 부분을 광주로 편입시키는 방안입니다.

함평군이 고향인 이용섭 광주시장은
정치적 오해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시민 동의가 있어야한다며 선을 긋고 있습니다.

* 정무창 광주시의원
"시민들과 약속했던 것처럼 빠른 시일 내에 진행될 수 있도록 정치권과 광주시가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

2년 넘게 표류하고 있는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 작업과
송정역 일대 개발 윤곽이 어떤 방향으로
결론날 지 관심이 집중되고있습니다.

MBC뉴스 이계상입니다.

#금호타이어 #빛그린산단 #이계상 #송정역 #함평

[집중2]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빛그린산단' 이전 가능성 커

이처럼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 대상지 범위가 확대되면서, 광주·전남 공동 국가산단인 빛그린산단이 최적의 후보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본격 가동을 앞두고 있는 광주글로벌모터스가 둥지를 튼 빛그린산단에 들어설 경우, 관련 업체들의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계속해서 백지훈 기자의 보돕니다.

국산 승용차 기준 최고의 가성비 타이어는???

안녕하세요 0158입니다.
현재 타이어 3사는 사실 모두 어려운 상황이긴 합니다.

소비자들은 좋은타이어를 싸게 구하고 싶지만
대부분 타이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경험이 없기에
타이어매장에서 추천해주는 타이어를 장착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을 다른사람도 알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영상을 제작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 

#금호타이어 할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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